토펙 NEWS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취득 /
하반기 단장회의

기획실 기획홍보팀장 민준호 상무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취득

토펙엔지니어링은 ISO 요구사항에 맞는 안전보건경영 매뉴얼 구축,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구성, 내부심사원 양성 및 내부심사 실시 등 안전보건에 대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한 사업장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22년7월26일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2018년에 제정한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표준인증으로, 최고경영자의 안전보건영영방침 및 사업장 내 위험요소를 진단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 사업장 안전보건에 관한 전반사항을 엄격히 평가한 후 인증을 수여하는 제도다.
토펙엔지니어링은 산업안전보건법 개정 및 중대재해처벌법 제정·시행 등 정부의 안전관리 강화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자 “TOP(TOPEC Optimal Program) 안전경영” 모토로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지속성장 가속화를 위한 전사적 안전문화 형성을 위하여 자율적인 『2025 중단기 안전 로드맵』을 수립하고 임직원이 다함께 참여하는 단계별 안전중심의 경영체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사업장의 안전보건 활동 관리체계를 개선하기 위하여 △경영책임자의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 △안전관리실 신설로 전담조직기능 강화와 전문 인력 확충,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절차서, 지침서 마련, △온라인 안전보건 소통채널(자유의견 참여방) 운영으로 종사자 의견 청취 활성화 등 실질적인 재해예방 활동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토펙엔지니어링은 이번 ISO 45001 인증 취득에 안주하지 않고,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 안정화를 위한 투자 확대와 전 직원의 안전의식 내재화 및 안전보건관리체계를 상시 확보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모든 사업장에서 행동(실천)기반의 기업 안전문화가 정착되도록 TOP 안전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다.
이로서 토펙엔지니어링은 2012년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및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에 이어 이번에 ISO 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취득함으로서 동종업계에서는 드물게 3개 분야에서의 국제표준 인증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품질·환경·안전보건 중심의 경영을 통해 업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반기 단장회의

2022년 10월 21일, 22일 양일간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용인 엘리시안 러닝센터에서 하반기 단장회의가 개최되었다. 이번 단장회의에서는 각 현장의 현장개요 및 감리단 소개와 업무보고를 하고, 현장별 주요 이슈를 공유하며, 현장간에 서로 정보를 공유하며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시스템동바리 구조 및 건축물 철거계획 등 현장 실무에 대한 강의를 들으며, 업무 수행 시 주의해야 할 요소에 대해 다시 한번 환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교선 총괄사장은 인사말에서 연초부터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4대 경영방침인 ‘PCM회사로의 전환과 정착’, ‘기술력과 영업력 확대’, ‘현장 중심 경영과 안전경영시스템의 정착’, ‘인재 중시 경영 및 ESG 경영’에 대한 현 진행상황을 설명하면서 지금까지 모든 임직원들이 잘 이행해 나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잘 해나가자고 독려하였다.




기획실 기획홍보팀장

민준호 상무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