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펙 NEWS

상반기 단장회의 / ESG 경영 / 제29주년 창립기념식 /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기획실 기획홍보팀장 민준호 상무보

상반기 단장회의

5월 20일, 양재동 aT센터 4층에서, 전 현장의 각 단장을 포함하여 전홍철 부회장, 이교선 총괄사장, 각 사업 본부장 등 모두가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토펙 상반기 단장회의가 개최되었다.
올해는 새롭게 본사와 현장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인사말에서 이교선 총괄사장은 앞으로 회사가 나아갈 방향이자 목표인 종합 PCM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전 임직원, 전 현장이 같은 생각을 가지고,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강조하고, 이를 위해 각 현장에서는 품질관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총 공사비 12조원, 수용인원 28,000여명의 대역사인 미군기지이전 현장의 황충규 부사장이 한국 CM의 역사, K-C PMC의 주업무 등을 설명하는 소중한 시간도 가졌다.

ESG 경영

2022년 6월 14일 오후, 토펙은 강원도 원주시 관설동에 소재한 사회복지법인 성애원에 ‘토펙 홀’을 준공하고 기증식을 가졌다. 이는 토펙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기증한 ‘토펙 홀’은 성애원 입소 아동들에게 편안하고 따뜻한 쉼터를 제공하는 회복의 장으로 사용되면서, 제빵 및 카페운영 교육을 통해 입소 아동들의 자립을 지원할 예정이며 카페의 운영 수익은 아동들의 후원금 또는 장학금으로 사용하게 될 예정이다.

제29주년 창립기념식

2022년 6월 28일, 토펙빌딩 지하대강당에서 제29주년 창립기념식이 개최되었다. 토펙이 해외 선진기술의 국내도입과 원칙에 따른 건설감리 실현이라는 창업목적으로 설립된지 29년이 흘렀다. 지난 긴 시간동안 토펙은 힘들고 어려운 시기와 난관을 극복하며 전진해 왔고, 앞으로도 계속하여 전진할 것이며, 후배들에게는 귀감이 되고, 재직중인 임직원들에게는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는 회사로 성장해 나아가기를 기원하였다.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2022년 7월 8일 토펙빌딩 지하대강당에서 하반기 경영전략회의가 개최되었다. 모두의 노력으로 상반기는 목표달성으로 마무리하였으나, 하반기에는 부동산가격 하락, 전세계적인 인플레이션에 따른 건축비 상승, 금리 빅스텝 등으로 인한 건축공사의 발주 감소가 예상되면서 목표달성에 난항이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그간 준비해 온 노력들이 하반기에 결실을 맺어 연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각 본부별로 전략을 수립하고 이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였다.




기획실 기획홍보팀장

민준호 상무보